구성원

PEOPLE & LIFE

과대표단 소개

구성원

PEOPLE & LIFE

과대표단 소개

과대표단 소개

소개

전기및전자공학부(이하 전자과)는 6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대형 학과입니다.이 학생들이 다 함께 어울리며 친목을 쌓고 편리한 학과 생활을 누리기 위해선, 학과를 위한 여러가지 일을 수행할 대표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전기및전자공학부 과대표단은 전자과에 재학중인 학우들의 친목과 복지, 그리고 소통을 위해 성실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표단은 2, 3학년 각각 4명씩(과대표, 부과대표 3인) 총 8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활동
학과 친목행사 준비 (워크샵, 체육대회, 바베큐파티 등)
학과 소개 및 홍보 (새내기세미나, 즐대생, 연말 학과설명회 등)
학생사회에서 전자과를 대변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등)
기타 학과 발전을 위한 학생 의견 수렴

2023학년도 과대표단

배건희

안녕하세요, 22학번 과 대표로 선출된 배건희라고 합니다. 2년간 학우분들과 좋은 추억 많이 쌓아가면 좋겠습니다하고 싶은 활동, 전달하고 싶은 말 등이 있으시면 학생회 대표로서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경민

안녕하세요, 전자과 22 부과대표 김경민입니다!! 학우 여러분이 전자과에서 더 재미있고 보람찬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기획을 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의견들 최대한 많이 반영할 수 있도록 소통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64756503bd00b

박지훈

안녕하세요, 22학번 전자과 부과대표 박지훈입니다! 전자과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647564e7ee9de

안호진

안녕하세요, 22학번 부과대표 안호진 입니다. 과대표단으로 활동하며 학우여러분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며 여러분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전자과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역대 과대표단(2022년도)

64756080df8fc

홍의상

안녕하세요, 21학번 과대표 홍의상입니다. 전자과 학우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통해 학우 여러분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전기및전자공학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4756158ec462

김영서

안녕하세요 21학번 부과대표 김영서입니다 🙂 전자과에 오신 여러분들이 후회하지 않도록, 즐겁고 편안한 학과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연재

안녕하세요 카이스트 전자과 학우 여러분! 21학번 부과대표 박연재입니다. 전자과 학우분들에게 다양한 행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전자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4756184ba8a6

이효린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우 여러분! 21학번 부과대표 이효린입니다. 학우 분들이 전자과에 소속감을 느끼고 행복한 학과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과대표단이 되겠습니다. 전자과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학우 여러분들의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수용하여 즐거운 전자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역대 과대표단(2021년도)

people img 01
강신재

안녕하세요. 20학번 전자과 대표로 선발된 강신재입니다! 학우분이 즐겁게 학과생활을 하시며 전자과에서 꿈을 키워나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eople img 02

허찬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20학번 전자과 부과대표 허찬입니다. 전자과 학우분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명실상부 KAIST 최고 학부인 전자과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people img 03
곽서현

전자과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20학번 부과대표 곽서현입니다. 여러 매체로 학우 여러분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더 재미있고 유익한 전자과 학부 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people img 04
조재희

안녕하세요 20학번 부과대 조재희입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만족스럽고 행복한 학과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역대 과대표단(2020년도)
people img 05
안녕하세요! 19학번 과대표 정나연입니다. 학우 여러분의 행복하고 즐거운 학과 생활을 위해 봉사하고 싶어 지원하였고, 감사하게도 과대표로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고민하는 능동적인 학생회를 꾸려가고 싶습니다. 학우 여러분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놀라운 전자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eople img 06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19학번 전자과 부과대표 이원준입니다. 저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해 대표단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전자과 전체는 물론 여러분 개개인이 만족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풍족한 전자과 학부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people img 07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우 여러분들!! 저는 19학번 부과대표 이훈준입니다. 임기 동안 전자과 학생들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전자과를 선택한 것이 최고의 선택임을 증명하는 과대표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eople img 08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우 여러분! 19학번 부과대표 임재원입니다. 학우분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대형과에 걸맞는 복지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전자과 학부생들의 재미있고 알찬 대학생활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역대 과대표단(2019년도)
st img 01
류현
안녕하세요, 전자과 2학년 과대표 류현입니다. 다양한 기회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전자과이지만, 대형과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도 그 혜택만큼이나 많다고 생각합니다. 전자과라는 ‘집단’이 아닌, 이를 구성하는 ‘학생’에게 초점을 맞추어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카이스트 전자과를 다니는 것이 자랑스러운, 전자뽕에 취할 수 있는 전자과를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 img 02
김재현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여러분! 과대표단 총무 김재현 입니다. 더 나은 전자과를 만들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학생들이 더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전자과끼리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과대표단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불편한 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다면 빠짐없이 경청하고 바꿔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 img 03
신승빈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저는 18학번 전자과 부과대표 신승빈입니다. 여러분께서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전자과를 만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 img 04
정성훈
전자과 학생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18학번 전자과 부과대표 정성훈입니다. 앞으로 2년 동안 전자과 학우분들의 학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또한 학우분들에게 여러 복지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불사르는 사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역대 과대표단(2018년도)
2018 people 01
곽재현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저는 3학년 과대표 곽재현입니다.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가 아닌, 여러분들을 위해 희생할 마음으로 과대표단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책임감을 갖고 일하며, 분위기 또한 활발하고 친근한, 가족같은 전자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 people 02
여관구
전자과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3학년 총무 여관구 입니다. 저는 사람들을 만나고 활동을 기획하는 것을 좋아해서 대표단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과 학생들과 친근한 과대표단, 모두가 어우러질 수 있는 전자과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말하고 싶은 사항이 있거나 친해시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2018 people 03
김소연
안녕하세요 3학년 부과대표 김소연입니다. 과대표단 중 인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우분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세계의 중심 카이스트 막강전자 화이팅 ^-^
2018 people 04
박지윤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저는 3학년 부과대표 박지윤입니다. 전자과의 수준 높은 수업과 더불어 놓칠 수 없는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하는 학과 생활의 즐거움을 여러분이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전자과가 되기 위해 제가 먼저 다가가고 경청하는 부과대표가 되겠습니다. 열심히 일할테니 믿고 맡겨주세요!

2018 people 05
차형헌
전기및전기공학부 학우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카이스트 17학번, 전자과 과대표 차형헌입니다. 학우분들의 소중한 한표, 한표 덕분에 감사하게도 제가 과학우분들의 대표로서, 전자과를 위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2년간 과대표단으로서 진지한 모습으로 열심히 임해 ‘전자과 과대표’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도록 좋은 모습만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자랑스러운 전자과가 될 수 있도록, 부과대분들, 학생회 집행부원들과 합심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people 06
임지윤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저는 17학번 과대표단 총무 임지윤입니다. 전자과에는 많은 학생들이 있는 만큼, 학생 여러분 모두가 많은 혜택과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전자과를 만들고 싶어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즐거운 여러분의 학과 생활을 위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people 07
최수빈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저는 17학번 전자과 부과대표 최수빈입니다.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있는 학과인만큼 여러분들의 의견 하나 하나를 소중히 듣고 모두가 만족하는 전자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궁금하거나 건의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
2018 people 08
한동기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저는 17학번 전자과 부과대표 한동기입니다. 전자과는 학생들이 많은 만큼 교류와 소통의 방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프로그램과 만남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서 전자과 학우분들이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역대 과대표단(2017년도)
2017 people 01
신지윤
2017 people 02
김윤성
안녕하세요, 저는 15학번 과대표단 총무 김윤성 입니다. 저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학생들을 위해 일하고 싶어 과대표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과 학생들을 대표하는 만큼, 행복한 학과 생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모두가 하나되는 전자과가 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더 재미있는 학과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학과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2017 people 03
김재한
안녕하세요 전자과 학생 여러분! 전기및전자공학과 부과대표 김재한입니다. 정말 많은 학생들과 다양한 행사가 있는 전자과에서, 여러분께 더 편하고 재미있는 전자과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이 자리에 있습니다. 전자과 과대단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한 학생으로서 무엇이 필요할지 항상 고민하고, 모두가 부러워하는 특별한 전자과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저희가 준비하는 학과의 행사와 프로그램이, 여러분께 좋은 만남, 좋은 기회가 되기를 항상 바라겠습니다. 반대로 그런 필요를 느낄 땐, 언제든지 과대표단을 찾아주세요! 학과의 대표로서, 그리고 여러분을 위해 일하는 집행부로서,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기및전자공학부 17년도 과학생회장 황현진

역대 과대표단(2016년도)
이광현
2016 people img 01
신동훈
2016 people img 02
강민경
2016 people img 03
김건희
2016 people img 06
people img 01
64756080df8fc

홍의상

안녕하세요, 21학번 과대표 홍의상입니다. 전자과 학우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통해 학우 여러분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전기및전자공학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홍의상

안녕하세요, 21학번 과대표 홍의상입니다. 전자과 학우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통해 학우 여러분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전기및전자공학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