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RESEARCH

연구성과

박사과정 박수진,김주엽,김근목, IEEE SSCS Predoctoral Achievement Award 선정

 

smallsize 캡처 1

[수상자 박수진, 김주엽,김근목 박사과정, 왼쪽부터]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조성환 교수, 최재혁교수, 이상국 교수 연구실에서 ‘IEEE SSCS Predoctoral Achievement Award’의 수상자들을 배출했다.

 

‘IEEE SSCS Predoctoral Achievement Award’는 IEEE(국제전기전자공학회)의 Solid-State Circuits Society(반도체회로 소사이어티)에서 전세계 반도체회로를 전공하는 박사과정을 대상으로 선발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전 세계에서 반도체 회로를 전공하는 박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IEEE에서의 국제논문 성과, 학업성적, 박사과정에서의 연구성과, 추천서 등을 바탕으로 20여명에게만 수여되게 된다.

지난 30년간 반도체회로 분야 많은 세계적인 석학들의 수상 전례가 있어 매우 의미가 있으며, 우리 학교에서는 박수진 (지도교수 조성환), 김주엽 (지도교수 최재혁), 김근목 (지도교수 이상국) 학생이 수상하게 되었다.

 

박수진 학생은 1저자로 VLSI 3편 및 JSSC를 비롯하여, 국제 저널 및 국제학회논문을 총 9편 발표하였다. ISSCC Student Research Preview (SRP)에서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하였고, 한국 반도체설계대전에서 입상하였다. 

또한 제14회 반도체 협회 장학생으로 선정되었으며, IEEE SSCS Women in Circuits에서 Rising Stars Award를 수상하였다.

 

김주엽 학생은 1저자로 ISSCC 2편 및 JSSC를 출간하였고, 국제학회 및 국제저널논문을 총 10편 발표하였다. 삼성전자 휴먼테크논문대상에서 장려상과 동상을 입상하고, 한국 반도체 설계대전에서 2번 입상하였다. 

 

김근목 학생은 ISSCC와 JSSC을 포함한 10편의 국제 학회 및 저널 논문을 발표했고, 제21회 대한민국 반도체설계대전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세 학생들은 IEEE의 SSCS에서 앞서 언급한 성과들을 높이 평가받아 IEEE SSCS Predoctoral Achievement Award 2021-2022에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2월 국제고체회로학회(ISSCC)에서 진행되며, 수상자들은 1,000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