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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하반기 현대자동차 연구장학생 모집
연구장학생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를 이끌 석ㆍ박사 R&D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공계 석ㆍ박사 재학생이 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현장실무연수,
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와 채용 혜택을 받습니다.
✅ 선발혜택
– 졸업 후 현대자동차 연구소 채용 연계
– 장학금 (석사 135만원/월, 박사 170만원/월)
– 현업 연구원 멘토링
– 석박사 기술과제 수행비
– 스마트 기기 제공
– 어버이날 감사 선물
✅ 선발대상
– 석사 : 1~2학기 재학생
– 박사 : Coursework 수료 이후 2년 이내 재학생
(Coursework 수료기준 : 성적표 상 학점이 더 이상 기입되지 않는 시점)
✅ 기본요건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셨거나 면제되신 분
– 학부 성적기준 평점 ‘B’ 이상이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사항
– HSAT 정기 코딩 인증평가 취득자 (Lv. 3 취득한 경우 코딩테스트 면제)
✅ 지원방법
– 온라인 지원 (검색창에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 입력)
※ URL : http://www.hyundai-scholar.com
※ 현대엔지비 주관 장학제도 중복지원 불가
✅ 서류접수
– 2023년 8월 28일 (월) ~ 9월 17일 (일) 오후 23:59 마감
✅ 전형계획
서류접수 ▶ AI면접/인성검사 + 코딩테스트 ▶ 면접 ▶ 건강검진 ▶ 합격자 발표
※ 각 전형별 세부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전달 예정
※ 소프트웨어 직무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서류합격자에 한함)
·사용 가능한 언어는 C/C++/Java/Python이며, 평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Softee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모집분야
■박사
분야 |
코딩테스트 |
세부 연구분야 |
우대전공 |
근무지 |
|
배터리 시스템 개발 |
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 |
X |
· 리튬 메탈 배터리 개발 |
재료(신소재),화학/화학공학 |
의왕 |
리튬이온 배터리셀 개발 |
X |
· 환경차 리튬이온배터리셀 설계 및 제품 개발 |
재료(신소재),에너지,화학/화학공학,배터리,전기화학 |
남양 |
|
배터리 생산기술 개발 |
X |
· 배터리 건식전극 신공법 및 생산기술 개발 |
화학/화학공학,재료(신소재),기계 |
의왕 |
|
배터리 성능/내구 해석 모델 개발 |
X |
· 배터리 성능/내구 해석 모델 고도화 개발 |
화학/화학공학,재료(신소재),기계 |
남양 |
|
전고체 배터리 개발 |
X |
· 전고체 배터리 개발 |
재료(신소재),화학/화학공학 |
남양 |
|
자율주행 |
자율주행 제어 기술 개발 |
O |
· 자율주차 개발 |
전기전자,컴퓨터(SW),로봇, 기계(자동차) |
서울/삼성 |
차량제어/ SW개발 |
AI음성인식 개발 |
O |
· 커넥티드 카AI음성인식 개발 |
컴퓨터(SW) |
서울/삼성 |
AI자연어 처리 개발 |
O |
· 커넥티드 카AI자연어 처리 개발 |
컴퓨터(SW) |
서울/삼성 |
|
버추얼 차량 제어개발 |
O |
·Vehicle Dynamic & Control Simulation ·Virtualization |
기계(자동차) |
남양 |
|
통합 열관리 에너지 모델 구축 |
○ |
· 열 전달 및 제어용 물리 모델 개발 |
제어,전기전자,기계,컴퓨터(SW) |
남양 |
■석사
분야 |
코딩테스트 |
세부 연구분야 |
우대전공 |
근무지 |
|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개발 |
MEA개발 및 스택 설계 |
X |
·MEA개발 및 스택 설계 |
기계,재료(신소재),고분자,나노,화학/화학공학 |
마북 |
전동화 시스템 개발 |
PE시스템 버추얼 개발 |
X |
· 전동화 차량 구동모터 시스템 설계 |
기계,전기전자 |
남양 |
자율주행 |
자율주행 시스템 시험 |
X |
· 자율주행 시험 |
전기전자,컴퓨터(SW),로봇,기계(자동차) |
남양 |
로보틱스 |
로봇비전 시스템 개발 |
O |
·AI Perception연구 ·Computer Vision연구 ·Edge AI Computing연구 |
전기전자,컴퓨터(SW),융합공학 |
의왕 |
차량제어/ SW개발 |
전기차 에너지 관리 및 구동 시스템 제어 개발 |
X |
· 에너지 최적 제어/관리 시스템 연구 · 구동 시스템 제어 |
제어,기계(자동차), 전기전자,컴퓨터(SW),정보통신 |
남양 |
차량 구동 제어 개발 |
X |
· 차량 구동제어 개발 |
전기전자,기계(자동차), 재료(신소재),화학/화학공학, 반도체 |
남양 |
|
차량 이더넷 신기술 및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개발 |
X |
· 차량 이더넷 신기술 및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개발 |
통신,컴퓨터(SW),전기전자 |
남양 |
|
차량 전력 시스템 개발 및 검증 |
X |
· 차량 전력 시스템 개발 및 검증 |
배터리,전력/전자/제어 |
남양 |
|
차량 제어 검증 |
X |
· 차량 플랫폼 제어기 개발 및 검증 ·A-SPICE심사 및SW검증 |
제어,기계(자동차), 전기전자,컴퓨터(SW),정보통신 |
남양 |
|
차량 통신 제어 시스템 개발 검증 |
X |
·CCU제어기 기능 검증 |
통신,컴퓨터(SW),전기전자 |
남양 |
※ TSN : Time Sensitive Networking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V2X : Vehicle To Everything (차량·사물 통신)
MPC : Model Predictive Control
CCU : Central Communication Unit
<연구장학생 링크>
https://hmg-scholar.recruiter.co.kr/app/jobnotice/view?systemKindCode=MRS2&jobnoticeSn=154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