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in EE

AI IN DIVISIONS

AI in Circuit Division

AI in EE

AI IN DIVISIONS

AI in Circuit Division ​

AI in Circuit Division

SK하이닉스-KAIST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 시스템 연구 센터 협약 (센터장: 조성환 교수)

SK하이닉스와 KAIST는 2018년 11월 30일 대전 KAIST 본원에서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 시스템 연구 센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센터장: 조성환 교수).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 시스템 연구 센터는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하는 인공지능 반도체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SK하이닉스와 KAIST의 센서, 알고리즘, 머신러닝 SoC 및 소자 분야 10개 연구실의 전문 인력이 공동으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SK하이닉스와 KAIST는 개소식에서 인공지능에 최적화된 새로운 반도체 소자 개발, 머신러닝 가속기 칩 개발, 자동차 및 드론 등의 자율주행으로의 응용 기술 개발을 골자로 하는 세부 연구 계획을 공유하였으며, 센터의 공동 운영을 통해 연구 인력 상호 교류 및 교육 등을 통한 협력체계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SK하이닉스는 메모리 분야의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KAIST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비메모리 분야의 핵심 기술 개발을 선도하여 새로운 시장 개척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본 센터 설립은 인공지능 분야의 체계적인 기술 개발과 전문 인력 양성 측면에서 국내 학계와 산업계에 모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SK%20%ED%98%91%EC%95%B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