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행사

이융 강의실 명명식 성공리에 개최

2023년 6월 26일 4시 이융 강의실로 명명될 N1 201호에서 이융 교수님과 가족들을 비롯하여 100여분의 교수님들을 모시고 “이융 강의실 명명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광형 총장님을 비롯, UNIST 이용훈 총장님, 문재균 공대학장님, 정송 AI대학원장님, 그리고 포항공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등 전국에 계신 교수님들을 포함하여 카이스트의 많은 교수님들과 이융 교수님의 제자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명명식은 100명규모의 강의실 뒷편에 자리를 구하지 못한 많은 분들이 서서 행사에 참여할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강준혁 학부장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이융 교수님의 업적을 되돌아보고, 그동안 이융 교수님이 KAIST와 학부에 기여하신 모든 부분에 대하여 나누고 감사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특히 문재균 공대학장님은 이융 교수님의 카이스트와 공대에 대한 기여를 말씀하신 후 “이융” 이라는 제목의 자작시를 낭송하셨고, 많은 분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주셨습니다. 신진우 교수님은 이융 교수님의 학문적 업적을 전문가의 입장에서 조명하여 주셨고, 정송 원장님은 20년 지기로서 이융 교수님과의 첫 만남부터 지금까지의 이야기와 이융 교수님이 컴퓨터 디비전 체어로서의 기여를 말씀해주셨습니다. 

 

KAIST, UNIST 총장님 두 분의 메시지와 Mung Chiang 퍼듀대 총장님, 전 과학기술부 장관이신 최양희 한림대 총장님의 격려 메시지, 여러 교수님들의 영상편지, 그리고 100여명의 청중의 사랑과 존경이 담긴 박수는 지난 3년여간 암투병을 하고 계신 이융 교수님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되었습니다. 

 

이융 교수님은 행사 이후에 “너무 너무 너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아주 큰 추억을 주셨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기억을 많이 심어주셨어요. 다시한번 너무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강준혁 학부장님께서는 “학부 교수님들의 발전기금 쾌척으로 모인 소중한 기금은 앞으로 이융 강의실 레노베이션에 쓰일 것”이라고 행사에서 공표하셨고, 이에 학부에서는 종합적인 리모델링 계획을 수립하여 공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N1 강의실을 “이융 강의실”로 명명하는데 흔쾌히 동의를 표해주신 전산학부와 전산학부 류석영 학부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많은 교직원과 학교 모든 구성원의 참여에 감사드리고, 이융 교수님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2023 이융 강의실 명명식7

 

2023 이융 강의실 명명식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