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 공지사항 카테고리:] 학사공지
EE Co-op 프로그램 18기 (2025년 가을학기) 모집 안내(~4/11(금)까지)

안녕하세요
전기및전자공학부 EE Co-op프로그램 18기 (2025년 가을학기) 모집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접수기간 : 2025년 3월 31일(월) ~ 2025년 4월 11일(금) 까지
2. 제출서류 :
– 2025년도 가을학기 EE Co-op 18기 신청서(첨부양식 참조)
– 성적표 (2025년 봄학기 내 발급 기준)
3. 제출방법 :
– 이메일로 신청서와 성적표 제출 (학부행정팀 강명주 T. 8585, kkmj20@kaist.ac.kr)
– 신청시에는 첨부의 18기 안내자료를 잘 숙지한 후, 신청서 제출 진행
[2025학년도 가을학기 EE Co-op프로그램 18기 운영 정보]
1) 지원 가능 대상 : 전기및전자공학부 주전공인 3~4학년 학생 (이수학점 69학점 이상)
*현장실습 학기 중 졸업이 불가하므로 졸업학기인 경우 참여 불가함. 현장실습 종료후 1학기 이상 재학해야 함.
*미휴학파견 2회 이상 완료한 경우 참여 불가함.
*주전공이 전기및전자공학부인 경우에 한해 참여 신청 가능함. (연차초과자의 경우 재학년한 내 지원 가능함)
*현장실습학기는 재학학기로 인정되며, 지원자의 재학학기에 따라 수업료 등의 부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납입의무는 지원자에게 있음
*International students can not participate in this program because of full-time working visa issues
2) 2025 가을학기 EE Co-op프로그램 업무 수행 기간 : 2025년 9월 1일(월) ~ 2026년 2월 27일(금)
3) 18기 참여기업 리스트 및 진행일정, 학점인정 사항 등 : 첨부의 18기 참여기업 예상 업무 정보 및 18기 안내자료 참고
첨부 1. EE Co-op프로그램 소개자료
첨부 2. EE Co-op프로그램 18기 안내자료
첨부 3. 18기 참여기업 예상 업무 정보
첨부 4. 18기 EE Co-op프로그램 신청서
EE Externship 프로그램 8기 (2025년 여름학기) 모집 안내(~4/11(금)까지)

안녕하세요,
전기및전자공학부 EE Externship프로그램 8기 (2025년 여름학기) 모집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접수기간 : 2025년 3월 28일(금) ~ 2025년 4월 11일(금) 까지
2. 제출 서류 및 제출 방법 :
– EE Externship 8기 신청서(첨부 참조), 신청서 내 지원회사 우선순위 3순위까지 기재 필요
– 성적표 (2025년 봄학기 중 발급 기준)
– 제출 방법: 신청서 및 성적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kkmj20@kaist.ac.kr)
[2025학년도 여름학기 EE Externship 프로그램 8기 운영 정보]
1. 지원 가능 대상 : 전기및전자공학부 3학년 이상 학생 (이수학점 69학점 이상), 2025년도 전기및전자공학부 가을학기 석사 신입생
2. 8기 참여기업 리스트
대전교통공사, 북엔드, 알파카네트웍스, 이너시아, 잇다반도체, 하이퍼엑셀 ( 총 6개 기업)
상세내용은 첨부의 Externship_기업소개자료 참고
3. 추후 일정(상세 일정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담당자가 개별 안내 예정)
– 4월 중순: 1차 오리엔테이션 진행(추후 상세 안내)
– 5/12(월) ~ 5/23(금): 기업 면접 진행
– 5/28 (수, 예정): 학생-기업 매칭 결과 공유
– 2025/06/23(월) ~ 2025/08/22(금): 기업에 파견되어 업무 수행(약 9주)
(*일부기업의 경우, 2025/07/01(화)~2025/08/29(금) 기간으로 운영)
4. 기타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참여기업 소개 자료는 첨부파일 참고
5. 문의처: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 강명주(kkmj20@kaist.ac.kr, 042-350-8585)
2025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대학원 신입생 모집 안내

2025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대학원 신입생 모집과 관련하여 KAIST 대학원입학팀에 제출하는 서류 이외에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에 직접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을 안내드립니다.
첨부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어,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입생 석·박통합과정 지원자의 경우 지원 시에 지도예정교수님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시고, 해당 교수님 TO와 관련하여 면담하신 후에 지원하시기를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 서류 제출 해당자의 경우 이메일 제출도 가능합니다. (자필 서명된 서류 스캔본으로 제출가능)
* 문의 및 제출처 :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E3-2, 1212호) 김태연 barbie1975@kaist.ac.kr(T.042-350-3402)
2025학년도 봄학기 전기및전자공학부 장학금 선발 안내
전기및전자공학부에서 운영하는 4개 장학금의 선발을 안내 드리오니,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3월 5일까지 14시까지 담당자 이메일(lsh3@kaist.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학금 개요
장학금 명 |
지원 자격 및 선발 기준 |
1인당 지급액 |
선발 인원 |
한철희 아우구스티노 장학금 |
(석·박사) 학업 또는 연구활동 우수자 또는 가정형편 곤란자 – 시상 : 전기및전자공학부 전체교수회의 (3/31, 16시) |
100만원 |
1인 |
이민화 장학금 |
(학·석·박사) 탁월한 연구의욕이 넘치는 성적 우수자 혹은 가정형편 곤란자 |
100만원 |
1인 |
일수 장학금 |
(석·박사) 학업 의욕이 넘치는 학생 혹은 가정형편 곤란자 |
100만원 |
1인 |
학업 장려 장학금 |
(학·석·박사) 가정형편 곤란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생활비 걱정없이 학업에 전념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자 함. |
100만원 |
4인 |
2. 장학금 신청서 작성 방법
– 분량 : 최대 2페이지
– 지원자격 및 선발 기준을 확인하여 본인이 신청하길 희망하는 장학금 1~3순위 작성
3. 제출 기한 : 3월 5일 14시까지 담당자 이메일(lsh3@kaist.ac.kr)로 제출
2025년 학위수여식 행사 안내문
1. 행사 개요
(1) 일시 : 2025. 2. 14. (금), 14:00∼16:00
(2) 장소 : 류근철 스포츠콤플렉스(N3)
(3) 대상 : 2024년 8월 졸업자 및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2. 졸업생 안내 사항
(1) 졸업생 출석체크 및 행사 안내
– 일시 : 행사 당일(2/14) 12:20~12:50
– 장소 : 과정별 지정 장소에서 출석 체크 후 행사장 입장
· 학사 : 정문술 빌딩(E16)
· 석사 : 대강당(E15)
· 박사 : 인문사회과학부동(N4)
(2) 학위수여식 참석 방법
– 학위복 대여 기간(2/1~7) 중 대여 장소에 구비된 학위복 대여 신청서에 학위수여식 참석여부 표기
※ 학위복 대여 기간 내 학위복 미대여자 또는 신청서에 불참으로 표기한 경우 행사 참석 및 행사 당일 학위기 수령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졸업 정산보고서에 참석으로 표기하였더라도 반드시 학위복 대여기간 중 학위복 대여 신청서에 참석 체크
3. 학위복 대여 및 반납
(1) 대여
– 기간 : 2025. 2. 1. (토)~2. 7. (금), 10:00~17:00
– 장소 : KAIST 본원 대강당(E15) 1층
– 대여료 : 10,000원(계좌 이체만 가능)
*공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입금확인증(스크린샷 가능) 필수 지참
– 입금 계좌 : 312512-01-000015(은행: 우체국 / 예금주: 한국과학기술원)
(2) 반납
– 기간
– 2025. 2. 14. (금) 행사 종료 후 ~ 19:00
– 2025. 2. 15. (토) 10:00~17:00
– 장소 : KAIST 본원 대강당(E15) 1층
(3) 유의사항
– 학위복 대리 수령 시 준비 사항
① 졸업생 신분증(사본 가능)
② 대리인 신분증
③ 졸업생 정보 확인(학번, 학위수여식 참석여부, 학위복 사이즈)
④ 입금 확인증
– 대여기간 외 학위복 대여 불가
– 10인 이상 단체 수령 시 학생지원팀에 사전 문의
4. 학위기 수령 안내
(1) 학위수여식 참석자 : 행사 당일 현장에서 배부
(2) 미참석자 : 2025. 2. 24. (월) 이후 각 학과 사무실에서 수령
5. 동반 가족 안내
(1) 안내사항
– 졸업생 1명 당 최대 2명의 동반 가족 행사장 입장 가능 *입장권 필수 지참
※ 인원 제한으로 입장하지 못한 일행은 대강당(E15)에서 중계 화면으로 관람 가능
– 행사장 내 음식물/음료 섭취 금지(뚜껑으로 완전히 밀봉되는 생수만 가능)
(2) 입장권 배부 : 학위복 대여 시 졸업생이 직접 수령
(3) 입장 시각 : 13:30분까지 입장하셔서 졸업생 행렬 입장 시 박수로 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4) 예외 입장 : 5세 미만 영유아 및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는 입장권이 있는 동반가족과 동행하여 현장에서 추가 입장 가능합니다.
6. 관련 문의 : 학생지원팀
– e-mail : stsupport@kaist.ac.kr
– tel : 042-350-2162, 2164~5
학생정책처장
2025년 1월 박사자격시험 안내/Ph. D. Qualifying Examination in January 2025
2025년 1월 박사자격시험 안내
* 박사자격시험은 매년 1월, 7월에 시행하며, 기한 이내 합격하지 못하면 제적됨 *
- 박사자격시험 응시기한
1) 2008년 이전 입학한 박사과정학생 – 3년 이내 응시
2) 2009년 이후 입학한 박사과정학생 – 1년 6개월 이내 응시
※ 전과한 학생의 경우 전과한 학기로부터 3학기 내 현 소속 학과의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 함.
(이전 학과의 합격여부와는 관계없음)
- 자격시험 일정
구분 |
일시 |
제출처 |
비 고 |
원서접수 |
2024. 12. 9(월) ~ 12. 26(목) |
학부사무실 |
원서-학부사무실 제출 원서스캔본 – 담당자 이메일 제출 (ljk0902@kaist.ac.kr) |
서류심사 |
2025. 1월 중순 |
– |
|
최종합격자발표 |
2025. 1월 말경 |
|
개별 이메일 통보 |
* 원서 및 스캔본 모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① 응시원서 1부(소정양식)
② 학위논문추진계획서 1부(소정양식)
③ 기타 실적(특허, 수상, 논문발표 실적 등 우수성 입증자료) (소정 양식)
- 서류심사 내용
항 목 |
배점 |
비 고 |
①학업성적※ |
50점 |
박사과정 재학 성적 |
②학위논문추진계획서 |
40점 |
박사자격시험 학위논문추진계획서 |
③기타 실적 |
10점 |
우수성 입증자료 |
계 |
100점 |
|
※ 누적평점 2.5/4.3 이하 및 직전학기 논문연구 성적이 U인 학생은 (학사경고에 해당) 서류심사시
자동 탈락됨.
Ph. D. Qualifying Examination in January 2025
- Who?
1) Doctoral Students who entered the KAIST in or before 2008
– Application within three years after entrance
– Doctoral Students who have not yet taken Ph.D. Qualifying Exam.
– Doctoral Students who have registered more than two semesters taking at least three classes
2) Doctoral Students who entered the KAIST in or after 2009
– Application within one and a half years after entrance
※ Students who have transferred must pass the qualification exam of the current
department within three semesters from the transferred semester.
- When?
1) Application forms must be submitted to administrative office of the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Submission Period: Dec 9(Mon) – 26(Thurs),
original application form : dept. office
scanned file(pdf) : by e-mail(ljk0902@kaist.ac.kr)
2) Evaluation of Ph. D Qualifying Exam. is being done in the middle of January 2025.
3) Qualified candidates will be announced at the end of January 2025.
- What to be submitted?
1) Application form (#attached file below)
2) Plan for dissertation (#attached file below)
3) Other achievements (#attached file below)
– A copy of the references that proof the applicants’ excellences such as patents, awards, and
Published papers)
- Allotted point
Item |
Point |
Document relative to each item |
GPA |
50 |
Applicant’s GPA |
Plan for dissertation |
40 |
Plan for dissertation |
Other achievements |
10 |
References that proof the applicant’s excellence |
Total |
100 |
|
※ accumulated GPA of 2.5 or below / U grade of thesis research in the previous semester :
automatically eliminated during document evaluation
- Notes
– The Ph. D Qualifying examination is scheduled in January and July respectively.
– Those who don’t pass the Ph. D Qualifying Examination will be expelled from KAIST.
* Please submit an original application and a scanned copy respectively.
2024 가을학기 학부 CA 안내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의 원만한 학업/학교생활 및 진로설정을 돕기 위하여 선정된
이번학기 CA profile 안내 드립니다.
link : https://acc.kaist.ac.kr/index.php?mid=sub02_01&category=189 (KAIST Academic Counseling Center)
2025학년도 봄학기 각 과정 재입학 신청일정 및 절차안내
<2025학년도 봄학기 재입학 지원 관련 주요 사항>
▢ 지원서류 접수
ㅇ 방법: 방문 또는 우편접수 ※ 학생 제출마감일(2024. 12. 13.) 도착분까지 접수함
ㅇ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 ㅇㅇ학과사무실 (우. 34141)
▢ 지도교수 면담
ㅇ 지원자가 지도교수와 연락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면담
ㅇ 지도교수 의견서(붙임3)는 면담 이후 지도교수가 작성하여 학과사무실에 직접 제출
▢ 지도교수/학과장 서명
ㅇ 지원자가 재입학원(붙임1)의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서명을 받은 후
학과사무실에 제출 ※ 붙임 3~4는 지원자가 서명받는 서류 아님
▢ 전과 지원(해당자만)
ㅇ 전과지원서(붙임 5) 작성하여 지원자 본인 및 보증인 서명
ㅇ 현 지도교수 및 지도예정교수 모두 면담 실시
ㅇ 원 소속학과 지도교수와 학과장, 재입학 지원학과 지도예정교수와 학과장의 의견 및
서명을 받은 후, 전과지원서 및 재입학원을 각 학과사무실에 제출
▢ 학과/전공 면담심사 방식: 대면 또는 비대면 면담심사
▢ 학사과정 학생정책처장 면담심사 방식: 대면 또는 비대면 면담심사
※ 교무처(학적팀)에서 대상자에게 개인 이메일을 통해 면담 안내 예정
가. 재입학 대상 : 학사 및 대학원과정 학생 중 자퇴, 제적자
나. 재입학원 제출기한 ※ 기한 엄수. 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서류는 접수 절대 불가
1) 학생 제출기간: 2024. 12. 13.(금)까지 학과/전공 사무실에 제출
2) 지도교수/학과 심사기간: 2024. 12. 14.(토) ~ 2024. 12. 27.(금)
3) 지도교수/학과 심사결과 학적팀 제출: 2024. 12. 27.(금)까지
다. 재입학 신청 자격
1) 아래에 해당되는 자는 재입학을 신청할 수 없음
– (2008년 입학생까지) 재학연한 만료에 의하여 제적된 자
– (2009년 입학생 이후)재학연한 만료에 의하여 제적된 자 또는 재학연한을 연장한 후 제적 또는 자퇴자
2) 재입학은 자퇴 또는 제적일이 속하는 학기를 포함하여 2학기가 경과하여야함
라. 재입학 신청 및 심의 절차
대상자의 재입학 지원 |
|
지도교수 & 학과 면담 심사 |
|
학생정책처장 면담심사 (학사과정) |
|
학사․연구심의 위원회 심의 |
|
교학부총장 승 인 |
※ 이전 심의 절차에서 재입학 미추천되거나 불참한 경우, 심의는 종료되며 재심의 불가
※ 원 소속학과와 다른학과로 재입학 지원하는 경우(↓)
대상자의 재입학 지원 |
재입학 지원서류*를 각 2부 작성하여 원 소속학과 및 재입학 지원학과에 모두 제출 |
* 재입학원, 면학계획서, 지도교수의견서, 성적증명서 외 원 소속학과가 있는 학생이 다른학과로 재입학 지원 시 ″전과지원서″, 학사과정 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이 학과를 결정하여 재입학 지원 시 ″학과(부)지원신청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
|
↓ |
|
지도교수/학과 면담심사 |
원 소속학과 및 재입학 지원학과 모두 심사 |
※ 단, 자퇴/제적 당시 학사과정 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이 학과를 결정하여 재입학 지원하는 경우, 새내기과정학부의 학과심사는 생략함(지도교수 면담까지만 진행). 학과심사는 지원 예정 학과에서만 실시 |
|
↓ |
|
학생정책처장 면담심사(학사과정) |
|
↓ |
|
학사․연구심의위원회 심의 |
|
↓ |
|
교학부총장 승인 |
마. 학과/전공에서의 재입학 심의 추천
1) (위원회구성) 지도교수, 학과장/전공책임교수, 학과/전공 내 교수 1인을 포함한 3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또는 학과/전공 관련 위원회 구성
2) (위원회 심의,추천) 지도교수의 의견, 면학계획서 등을 참고하여 재입학 신청자의 수학능력여부,
잔여재학기간 내 졸업가능여부 등을 종합 심사하여 추천(필요시 학생 인터뷰 추가 진행 가능)
바. 재입학지원서류
1) 재입학원 (붙임 1) – 학생 제출
2) 향후 면학계획서 (붙임 2) – 학생 제출
3)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붙임 3) – 지도교수 제출
4) 재입학심의 추천서(붙임 4) – 학과제출
5) 성적증명서 – 학생 제출
6) 전과지원서 (붙임 5) – 학생 제출(원 소속학과와 다른학과로 재입학 지원 시)
7) 학사과정 학과(부) 지원신청서 (붙임 6) – 학생 제출(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이 학과를 선택하여 재입학 지원 시)
※ 원 소속학과와 다른학과로 지원 시 해당서류를 각 2부씩 준비하여 원 소속학과 및 재입학 지원학과 모두에 제출해야 함
사. 기타 재입학 관련사항
1) 기 취득한 학점은 별도의 인정 절차 없이 성적표에 기재된 모든 학점(성적)을
그대로 인정함
2) 재입학자의 졸업 이수요건은 처음 입학당시의 이수요건을 적용함
3) 재입학자의 재학기간은 각 과정에 처음 입학한 날로 부터 기산함
4) 학사경고에 의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이 재차 학사경고를 받을시 제적됨
5) 자격시험 불합격으로 인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은 재입학 후 휴학기간을
(1학기의 휴학기간은 제외) 포함하여 1년 이내에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 기간이 경과하여도 합격 하지 못한 학생은 제적됨
6) 재입학은 1회에 한하며 원 학년 이하에 허가 할수 있음
7) 재입학자의 납입금은 “납입금 징수규정”에 의거 납부하여야 함
붙 임: 1. 2025학년도 가을학기 각 과정 재입학 지원 안내 1부.
2. 지원양식 각 1부. 끝.
2025 봄학기 입학 신입생(석사과정, 석박통합과정,전문석사과정) 랩배정 확정 안내

2025 봄학기 입학 신입생(석사과정, 석박통합과정,전문석사과정) 랩배정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수험번호 | 학생명 | 지도교수님 |
110030 | 김O한 | 장민석 교수님 |
110033 | 박O호 | 권경하 교수님 |
110040 | 이O국 | 한동수 교수님 |
110045 | 김O우 | 김훈 교수님 |
110046 | 성O연 | 황의종 교수님 |
110048 | 정O헌 | 김주영 교수님 |
110049 | 이O호 | 유재민 교수님 |
110070 | 김O현 | 최진석 교수님 |
110080 | 박O | 장동의 교수님 |
110082 | 윤O석 | 유경식 교수님 |
110083 | 김O현 | 유종원 교수님 |
110100 | 박O규 | 김봉진 교수님 |
110104 | 신O현 | 강준혁 교수님 |
110108 | 박O훈 | 홍성철 교수님 |
110111 | 양O수 | 정완영 교수님 |
110112 | 김O현 | 최진석 교수님 |
110118 | 최O민 | 한수진 교수님 |
110145 | 박O섭 | 정완영 교수님 |
110154 | 김O욱 | 윤준보 교수님 |
110160 | 송O우 | 안희진 교수님 |
110168 | 정O훈 | 김봉진 교수님 |
110174 | 김O웅 | 김현식 교수님 |
110194 | 마O창 | 유경식 교수님 |
110197 | 배O나 | 김준모 교수님 |
110205 | 김O수 | 조병진교수님 |
110228 | 유O석 | 원유집교수님 |
110233 | 홍O혁 | 이시현교수님 |
110241 | 이O태 | 최준일교수님 |
110248 | 전O원 | 이시현교수님 |
110257 | 황O준 | 심현철교수님 |
110285 | 조O희 | 김성민교수님 |
110288 | 공O이 | 명현교수님 |
110313 | 김O진 | 유승협교수님 |
110337 | 유O한 | 신민철교수님 |
110365 | 김O진 | 신영수교수님 |
110371 | 정O민 | 김현식교수님 |
110383 | 김O별 | 장민석교수님 |
110392 | 박O은 | 이현주교수님 |
110404 | 이O준 | 조성환교수님 |
110406 | 송O백 | 김상식교수님 |
110412 | 이O민 | 심현철교수님 |
110428 | 박O민 | 전상훈교수님 |
110436 | 박O태 | 이안오클리교수님 |
110452 | 김O성 | 유종원교수님 |
110464 | 이O준 | 유경식교수님 |
110470 | 정O라 | 최진석교수님 |
110472 | 박O준 | 제민규교수님 |
110477 | 김O우 | 이성주교수님 |
110484 | 조O찬 | 윤찬현교수님 |
110486 | 변O진 | 김봉진교수님 |
110513 | 지O채 | 노용만교수님 |
110531 | 이O혁 | 김상현교수님 |
110551 | 윤O문 | 이시현교수님 |
110564 | 배O균 | 제민규교수님 |
110565 | 김O호 | 최양규교수님 |
110567 | 노O성 | 김준모교수님 |
110569 | 김O희 | 제민규교수님 |
110581 | 김O호 | 유승협교수님 |
110583 | 정O근 | 김동준교수님 |
110584 | 김O진 | 류승탁교수님 |
110590 | 김O석 | 신민철교수님 |
110591 | 조O근 | 한동수교수님 |
110607 | 전O민 | 조성환교수님 |
110614 | 조O훈 | 최준일교수님 |
110617 | 김O우 | 김훈 교수님 |
110636 | 최O원 | 한수진교수님 |
110657 | 공O | 유재민교수님 |
110666 | 최O민 | 정준선교수님 |
110671 | 김O은 | 배준우교수님 |
110675 | 이O돈 | 장동의교수님 |
110708 | 김O준 | 배준우교수님 |
110716 | 정O윤 | 유회준교수님 |
110722 | 문O영 | 백재일교수님 |
110729 | 정O철 | 정명수교수님 |
110736 | 박O용 | 김주영교수님 |
110753 | 이O희 | 최준일교수님 |
110757 | 김O표 | 류승탁교수님 |
110762 | 조O원 | 김동준교수님 |
110772 | 임O우 | 유창동교수님 |
110774 | 배O운 | 유재민교수님 |
110791 | 김O찬 | 한동수교수님 |
110792 | 류O종 | 문재균교수님 |
110823 | 이O선 | 최경철교수님 |
110837 | 김O모 | 유경식교수님 |
110846 | 정O호 | 장동의교수님 |
110848 | 신O빈 | 이정용교수님 |
110859 | 원O일 | 노용만교수님 |
110869 | 박O서 | 조병진교수님 |
110872 | 김O원 | 전상훈교수님 |
110914 | 나O민 | 김봉진교수님 |
110923 | 최O재 | 김준모교수님 |
110925 | 이O준 | 최정우교수님 |
110939 | 김O호 | 노용만교수님 |
110953 | 양O정 | 김주영교수님 |
110959 | 함O찬 | 안희진교수님 |
111024 | 양O규 | 한수진교수님 |
111038 | 곽O혁 | 전상훈교수님 |
111042 | 민O하 | 김주영교수님 |
111045 | 이O용 | 전상훈교수님 |
111049 | 박O우 | 박성욱교수님 |
111082 | 문O석 | 박인철교수님 |
111098 | 김O재 | 배현민교수님 |
111101 | 이O준 | 제민규교수님 |
111106 | 문O현 | 홍성철교수님 |
111111 | 이O정 | 김주영교수님 |
111124 | 이O민 | 최경철교수님 |
111138 | 천O범 | 최성율교수님 |
111142 | 김O경 | 유창동교수님 |
111146 | 신O욱 | 이정용교수님 |
111156 | 정O교 | 한수진교수님 |
111158 | 기O준 | 김준모교수님 |
111203 | 이O아 | 유민수교수님 |
111213 | 박O훈 | 정명수교수님 |
111214 | 김O환 | 최정우교수님 |
111224 | 송O원 | 윤준보교수님 |
111233 | 최O영 | 황의종교수님 |
111253 | 유O두 | 김현식교수님 |
111278 | 최O빈 | 유창동교수님 |
111279 | 이O혁 | 명현교수님 |
111286 | 임O영 | 정명수 교수님 |
111287 | 최O원 | 강준혁교수님 |
111293 | 신O헌 | 김봉진교수님 |
111305 | 성O우 | 김봉진교수님 |
111328 | 오O석 | 신민철교수님 |
111351 | 엄O연 | 김현식교수님 |
111354 | 천O민 | 전상훈교수님 |
111356 | 김O상 | 권경하교수님 |
111435 | 강O수 | 백재일교수님 |
111462 | 이O은 | 박인철교수님 |
111497 | 정O선 | 권경하교수님 |
111507 | 문O제 | 이가영교수님 |
111536 | 고O수 | 장민석교수님 |
111560 | 강O기 | 원유집교수님 |
111581 | 조O영 | 김대식교수님 |
111597 | 김O준 | 함자쿠르트교수님 |
111612 | 나O준 | 이가영교수님 |
111680 | 최O완 | 명현교수님 |
210017 | 김O수 | 박성욱교수님 |
210086 | 이O섭 | 김상식교수님 |
210109 | 김O원 | 최신현교수님 |
210140 | 권O만 | 이상국교수님 |
210167 | 박O연 | 류승탁교수님 |
210208 | 장O연 | 전상훈교수님 |
210222 | 김O재 | 박현철교수님 |
210258 | 안O현 | 박인철교수님 |
210313 | 정O완 | 노용만교수님 |
210315 | 이O찬 | 한수진교수님 |
210348 | 우O서 | 하정석교수님 |
210497 | 오O준 | 김동준교수님 |
210504 | 허O영 | 한수진교수님 |
610003 | 박O제 | 유민수교수님 |
610004 | 이O현 | 전상훈교수님 |
610005 | 신O호 | 전상훈교수님 |
610007 | 박O진 | 최성율교수님 |
610008 | 권O | 장동의교수님 |
610009 | 김O호 | 김창익교수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