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가을학기 입학 신입생 석사, 전문석사과정 연구실 배정 결과 안내

2023 가을학기 입학 신입생 석사, 전문석사과정 연구실 배정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수험번호 성명 지도예정교수
100014 전○진 손영익
100020 김○연 김주영
100021 장○재 김문철
100029 최○준 박인철
100037 윤○환 김문철
100045 박○우 최경철
100050 신○승 신영수
100052 안○준 김정호
100057 승○훈 손영익
100061 안○진 정재웅
100075 이○석 조병진
100098 홍○경 박현철
100105 이○기 최준일
100112 윤○호 김민준
100113 이○경 안희진
100128 김○현 김문철
100136 장○림 권경하
100153 김○혜 류승탁
100186 장○연 김현식
100211 박○찬 이동환
100213 진○훈 이가영
100220 황○제 김문철
100224 염○민 노용만
100235 정○성 최양규
100246 권○준 장동의
100253 권○준 장동의
100297 이○규 최성율
100403 강○준 전상훈
100404 공○석 장민석
100420 정○빈 강준혁
100423 고○현 이가영
100451 연○형 정완영
100473 안○연 강준혁
100485 문○석 정명수
100544 주○남 유회준
100560 김○영 제민규
100564 이○재 안희진
100586 정○주 정명수
100608 나○지 최신현
100614 김○원 제민규
100626 정○윤 노용만
100629 김○은 김준모
100635 유○우 정명수
100637 김○결 김주영
100659 김○우 장동의
100686 유○중 신승원
100960 유○인 심현철
200125 정○호 이시현
200165 김○태 김상식
200192 김○호 제민규
600006 김○수 김정호
600022 정○현 김정호
600027 김○호 최양규
600039 조○호 김정호
600040 석○훈 원유집
600043 이○호 장민석

2023학년도 가을학기 복학 안내

2023학년도 가을학기 복학과 관련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복학 예정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학사시스템에서 복학 신청과 재학생 등록(납입금 납부)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복학 및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학칙 제34조 제4항에 의거하여 제적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복학 대상자 중에서 휴학연장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복학신청 기간 내에 학사시스템에서 휴학연장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2023학년도 가을학기 개강: 2023.08.28()

 

– 아 래 –

 

1.복학 신청

가.신청기간: 2023.07.31()~ 2023.08.04()

 

나.복학 신청절차: 학사시스템(http://portal.kaist.ac.kr)에서 복학신청 후 클리닉에 건강검진 서류제출

1)복학신청: 학적→학적변동신청→복학 신청→복학생 정신건강검사→지도교수 및 학과장님 승인(온라인으로 진행)

보증인 정보: 복학 신청 시에는 승인을 득한 보증인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신청 후 반드시 지도교수 및 학과장/프로그램책임교수(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은 새내기과정학부장(학생생활처장))의 승인이 있어야 복학 처리가능

[학사과정]:부모님 정보 입력

[.박사과정]

일반 장학생:소속 기관장 정보 입력

국비 또는KAIST장학생:부모님 정보 입력

 

2)서류 제출

클리닉 건강 관련 서류 제출: 복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20230811()까지 아래의 건강 관련 서류를 각각 제출하여야 함 (생활관입사자 흉부x-ray는 학생생활팀 공지 및 안내에 따라 제출)

제출서류

제출대상

제출처

 

흉부 X-ray 결과지

 

(※ 유효기간 : 2023.02.20일 이후 촬영분)

 

생활관 입사자

(KDS 홈페이지에 직접 제출)

생활관 홈페이지(kds.kaist.ac.kr) ⇒ [생활관 신청]

→ [건강검진(흉부 X-ray) 제출]

생활관 입사자는 학생생활팀의 공지(생활관 신청 및 배정 안내)에 따라 KDS 홈페이지에 흉부 x-ray결과를 직접 제출

생활관 미입사자

(보건관리실 검진서류메일로 온라인 제출)

healthmanager@kaist.ac.kr(보건관리실 검진서류메일)로 온라인 제출

(jpg 또는 pdf 파일로 제출, 이름 학번 필수기재)

정신건강검사서

(온라인)

공통

KAIST 스트레스클리닉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검사

(https://clinic.kaist.ac.kr/stressclinic)

서류제출 관련 상세 안내: https://clinic.kaist.ac.kr/faq5

-관련문의:☎042-350-0525(흉부X-ray 관련 문의), 042-350-0540(정신건강검사 문의)

군휴학 후 병적증명서 제출: 군(병역)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는 복학 신청 시 병적증명서를 파일로 첨부하여야 함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전역증(부대 발급)/주민등록초본(실제 입대기간 및 전역일 기재된 것/주민번호 뒷자리는**표 처리 요)중에서 택일하여 파일로 첨부함

-전역 예정인 학생은 부대에서 발급한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등 전역 예정임을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복학 신청을 하여야 하며, 전역 후에는 추가로 병적증명서를 학적팀에 제출요함

 

다.미복학 및 미등록 시 제적처리: 복학 및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학칙 제34조4항 및 제52조6항에 의거하여 제적 처리됨

미복학 및 미등록 시:제적 의사가 있을 경우 학적팀으로 사전연락 요함

휴학연장 희망 시:복학 신청기간에 학사시스템에서 휴학연장 신청 요함

 

2.납입금 납부(인터넷 고지 및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 납부)

8월 초 KAIST 홈페이지의 <학사공지>에 안내되는 납부방법 및 개인별 내역을 확인하여 인터넷뱅킹, CD/ATM기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여 납부함.

 

3.군휴학자 유의사항

가.실제로 전역(제대)한 일자가 속한 학기까지만 인정

군휴학의 경우 휴학 종료일은 기 승인된 휴학만료일이 기준일로 되지 않고 실제로 전역(제대)한 일자가 속한 학기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에 당초 승인된 휴학일보다 일찍 전역했다면, 전역일이 속한 학기의 다음 학기에 바로 복학해야 함. 복학하지 않을 경우, 전역 이후 학기부터 기 승인된 군휴학 승인 만료일까지는 일반휴학으로 처리되므로 유의

예)군휴학 신청 승인 기간과 실제 전역일이 다른 경우

군휴학 신청 후 승인 기간이 2022.02.28~ 2024.02.25이나 실제 전역일이 2023.08.27.이전인 경우, 2023학년도 가을학기에 복학하지 않으면 실제 복무기간이 속한 학기(2022.02.28~ 2023.08.27)는 군휴학으로 처리되고 전역 이후의 1학기(2023.08.28~ 2024.02.25)는 일반휴학으로 처리함

단, 일반휴학을 모두 소진한 학생의 경우는 다른 사유(질병,창업,출산/출산)로 휴학연장을 신청하지 않는 한 제적 처리되므로 반드시 복학신청을 요함

나.전역일이 승인된 휴학 만료일보다 늦어질 경우

복무 확인서(부대장 직인 날인)를 첨부하여 다시 휴학 연장을 학사시스템에서 신청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다.개강 후 전역예정인 학생의 복학

군휴학자가 학기 중에 병역필로 휴학 사유가 종료되어 복학하고자 할 경우에는 입학등록 및 수강신청 절차에 관한 지침 제5조 제1항 제2호에 의거하여 학기 중에도 복학이 가능함

단, 복학에 따른 수강신청 기한은 수강변경기간까지이며, 수강변경기간이 경과하면 수강신청이 불가하고 해당교과목 실제 수업시간의 1/3이상을 결석한 학생은 그 교과목의 시험에 응시불가(교과과정 운영지침 제23조3항)하므로 유의

개강 후 전역예정자의 복학신청 시 첨부 서류(자유양식)

부대장 복학추천서: 정식휴가 사용하여 개강일부터 수업참여 가능여부 확인 및 추천

사유서: 복학희망 사유와 함께 등록/수강/출석 의무를 다하고 개강이후 전역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도 감수하겠다는 내용으로 작성(학번,이름,서명 필수)

전역예정 증명서

 

4.기타 참고사항

가.복학 관련 공지 확인

복학과 관련된 안내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www.kaist.ac.kr)의 뉴스_학사공지와 Portal공지사항(https://portal.kaist.ac.kr)의 수강/학적/논문 게시판에 공지하고 별도의 개별 통지는 하지 않음

나.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은 아래와 같이 재학생과 동일하게 진행됨(수강신청 외에도 생활관이나 학자금 신청 등 복학신청 이전에 미리 준비해야 하는 사항이 있는지 포탈 공지사항에 있는 각각의 관련 게시판 확인 요)

가을학기 수강신청 기간: 2023.08.07()~ 2023.08.11()

가을학기 수강신청 변경기간: 2023.08.21() 09:30~ 2023.09.04() 23:59전까지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한 과목도 하지 못한 학생도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5.문의처

가.대전캠퍼스(본원) :교무처 학적팀

*이메일:registrar@kaist.ac.kr

*전화:042-350-2364(학사), 2365(석박사)

나.서울캠퍼스:경영대학 교학팀(전화02-958-3211)

 

2024학년도  봄학기 입학 대학원 신입생 모집 안내

2024학년도  봄학기 입학 대학원 신입생 모집과 관련하여 KAIST 대학원입학팀에 제출하는 서류 이외에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에 직접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안내드립니다.

 

첨부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어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입생 석·박통합과정 지원자의 경우 지원 시에 지도예정교수님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시고, 해당 교수님 TO와 관련하여 면담하신 후에 지원하시기를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 서류 제출 해당자의 경우 이메일 제출도 가능합니다. (자필 서명된 서류 스캔본으로 제출가능)

* 문의 및 제출처 :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E3-2, 1212호) 김태연 barbie1975@kaist.ac.kr(T.042-350-3402)

 

2023학년도 가을학기 석사과정/전문석사과정 랩배정 안내

2023학년도 가을학기 석사과정/전문석사과정 랩배정 안내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석사과정/전문석사과정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3학년도 가을학기 석사과정/전문석사과정 신입생의 랩배정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아 래 =

 

  1.  랩 배정 기간: 6. 16.() – 6. 30.()까지

           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교수진, 실험실, 연구분야 등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습득

           (학부 홈페이지 : https://ee.kaist.ac.kr)

       

    2. 국비 T/O 현황: 국비석사TO

     

    3. KAIST 장학생 및 일반장학생 배정: 홈페이지 구성원-교수님현황 참조하 시어 자유롭게 면담 (교수님T/O제한없음)

 

  1.  산학프로그램 장학생: 각 산학프로그램 홈페이지의 현재 참여교수님을 확인하여 지도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EPSS 홈페이지: http://epss.kaist.ac.kr/contents/people/people_010100.jsp

 

  1. 연구실 배정 방법: 원하는 교수님과 면담 후 첨부의 양식에 서명을 받아서 지도예정교수님 참조하여 이메일 제출

 

  1. 제출서류: 2023. 6. 30(금)까지

       (1) 연구실 확정이 된 경우 : “[첨부1] 신입생 연구실 배정 확정서” 제출

       (2) 연구실 확정이 안 된 경우 : “[첨부2] 지도교수 배정 신청서” 제출

 

    7. 랩배정 결과 발표: 7월14일(금) 17시 이후, 학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ee.kaist.ac.kr)

 

    8. 담당자: 전기및전자공학부 사무실(E3-2, 1212호실)

                  김태연(042-350-3402, barbie1975@kaist.ac.kr )

 

 

2023년 7월 박사자격시험 안내/Ph. D. Qualifying Examination in July 2023

* 박사자격시험은 매년 1월, 7월에 시행하며, 기한 이내 합격하지 못하면 제적됨 *

  1. 박사자격시험 응시기한

   1) 2008년 이전 입학한 박사과정학생 – 3년 이내 응시

       2020년 12월 현재 박사자격시험 미 응시자로서 박사과정 2학기이상 재학 및 3과목

       이상 수강한 학생(해당 학생이 2학기째 이수중에 실시하는 자격시험은 응시할 수 있음)

 

   2) 2009년 이후 입학한 박사과정학생 – 1년 6개월 이내 응시

 ※ 전과한 학생의 경우 전과한 학기로부터 3학기 내 현 소속 학과의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 함.

(이전 학과의 합격여부와는 관계 없음)

  1. 자격시험 일정

구분

일시

제출처

비 고

원서접수

 2023. 6. 12(월) ~ 6. 23(금)

학부사무실

원서-학부사무실

원서스캔본 –

담당자 이메일 제출

(ljk0902@kaist.ac.kr)

서류심사

 2023. 7월 중순

 

최종합격자발표

 2023. 7월 말경

 

개별 이메일 통보

 * 원서 및 스캔본 모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제출서류

    ① 응시원서 1부(소정양식)

    ② 학위논문추진계획서 1부(소정양식)

    ③ 기타 실적(특허, 수상, 논문발표 실적 등 우수성 입증자료)  (소정 양식) 

 

  1. 서류심사 내용

항  목

배점

비  고

①학업성적

50점

박사과정 재학 성적

②학위논문추진계획서

40점

박사자격시험 학위논문추진계획서

③기타 실적

10점

우수성 입증자료

100점

 

 

※ 누적평점 2.5/4.3 이하 및 직전학기 논문연구 성적이 U인 학생은 (학사경고에 해당) 서류심사시

자동 탈락됨.

  1. Who?

1) Doctoral Students who entered the KAIST in or before 2008

  – Application within three years after entrance

  – Doctoral Students who have not yet taken Ph.D. Qualifying Exam.

  – Doctoral Students who have registered more than two semesters taking at least three classes

 2)  Doctoral Students who entered the KAIST in or after 2009

   – Application within one and a half years after entrance

※ Students who have transferred must pass the qualification exam of the current

department within three semesters from the transferred semester.

 

  1. When?

 1) Application forms must be submitted to administrative office of the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Submission Period: June 12(Mon) – 23(Fri),

original application form : dept. office

scanned file(pdf) : by e-mail(ljk0902@kaist.ac.kr)

2) Evaluation of Ph. D Qualifying Exam. is being done in the middle of July 2023.

3) Qualified candidates will be announced at the end of July 2023.

 

  1. What to be submitted?

 1) Application form (#attached file below)

2) Plan for dissertation (#attached file below) 

3) Other achievements (#attached file below)

– A copy of the references that proof the applicants’ excellences such as patents, awards, and

Published papers)

 

  1. Allotted point

Item

Point

Document relative to each item

GPA

50

Applicant’s GPA

Plan for dissertation

40

Plan for dissertation

Other achievements

10

References that proof

the applicant’s excellence

Total

100

 

 

 

※ accumulated GPA of 2.5 or below / U grade of thesis research in the previous semester :

automatically eliminated during document evaluation

 

  1. Notes

– The Ph. D Qualifying examination is scheduled in January and July respectively.

– Those who don’t pass the Ph. D Qualifying Examination will be expelled from KAIST.

 

* Please submit an original application and a scanned copy respectively.

 

2023학년도 가을학기 각 과정 재입학 신청일정 및 절차안내

 

2023학년도 가을학기 재입학 지원 관련 주요 사항

 

지원서류 접수

ㅇ 방법: 방문 또는 우편접수 ※ 학생 제출마감일(2023. 6. 15.) 도착분까지 접수함

ㅇ 주소: (우편번호 34141)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 E3-2, 1212호/학사과정: 전수연 선생님 앞, 대학원과정: 이주경 선생님 앞)

지도교수 의견

ㅇ 지원자가 지도교수와 연락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면담

ㅇ 지도교수 의견서는 지도교수가 작성하여 학과사무실에 직접 제출

지도교수/학과장 서명

ㅇ 지원자는 재입학원(지원양식 1)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서명을 받은후 학과사무실에 제출

전과 지원

ㅇ 전과지원서(지원양식 5) 작성 및 본인/보증인 서명

ㅇ 현 지도교수 및 지도예정교수 모두 면담 실시

ㅇ 원 소속학과 지도교수와 학과장, 재입학 지원학과 지도예정교수와 학과장의 의견 및
서명을 받은 후, 전과지원서를 각 학과사무실에 제출

학과/전공 면담심사 방식: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

학사과정 학생정책처장 면담심사 방식: 대면 또는 비대면 면접

※ 교무처(학적팀)에서 대상자에게 개인 이메일을 통해 면담 안내 예정

. 재입학 대상 : 학사 및 석·박사과정 학생 중 자퇴, 제적자

 

. 재입학원 제출기한

1) 학생 제출기간: 2023. 6. 15.(목)까지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에 제출 

 ▶ (우편번호: 34141)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 한국과학기술원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 E3-2, 1212호/학사과정: 전수연 선생님 앞, 대학원과정: 이주경 선생님 앞)

2) 학과/전공 심사기간: 2023. 6. 16.(금) ~ 2023. 6. 30.(금)

3) 학과/전공 심사결과 학적팀 제출: 2023. 6. 30.(금)까지

. 재입학 신청 자격

1) 아래에 해당되는 자는 재입학을 신청할 수 없음

– (2008년 입학생까지) 재학연한 만료에 의하여 제적된 자

– (2009년 입학생 이후)재학연한 만료에 의하여 제적된 자 또는 재학연한을 연장한 후
제적 또는 자퇴자

2) 재입학은 자퇴 또는 제적일이 속하는 학기를 포함하여 2학기가 경과하여야함

 

. 재입학 신청 및 심의 절차

대상자의 재입학 지원

학과/전공 면담 심사

학생정책처장 면담심사(학사과정)

학사․연구심의위원회 심의

교학부총장 승 인

 

원 소속학과와 다른학과로 재입학 지원하는 경우

대상자의

재입학 지원

재입학 지원서류*를 각 2부 작성하여 원 소속학과 및 재입학 지원학과에 모두 제출

* 재입학원, 면학계획서, 지도교수의견서, 성적증명서 외 원 소속학과가 있는 학생이 다른학과로 재입학 지원 시 전과지원서, 학사과정 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이 학과를 결정하여 재입학 지원 시 학과()지원신청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학과/전공

면담심사

원 소속학과 및 재입학 지원학과 모두 심사

※ 단, 자퇴/제적 당시 학사과정 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이 학과를 결정하여 재입학 지원하는 경우, 새내기과정학부의 학과심사는 생략함. 학과심사는 지원 예정 학과에서만 실시

학생정책처장 면담심사(학사과정)

학사․연구심의위원회 심의

교학부총장 승인

. 학과/전공에서의 재입학 심의 추천

1) 지도교수, 학과장/전공책임교수, 학과/전공내 교수1인을 포함한 3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또는 학과/전공 관련위원회에서 지도교수의 의견서, 면학계획서 등을

참고하여 재입학 신청자의 수학능력여부, 잔여재학기간 내 졸업가능여부 등을 종합

심사하여 추천함

2) 다만, 학사과정 학생의 경우, 학생정책처장이 학과/전공에서 추천된 재입학지원자를

면담 심사하고 심사 결과를 학사·연구심의위원회에서 발표함

 

. 재입학지원서류

1) 재입학원 (지원양식 1) – 학생 제출

2) 면학계획서 (지원양식 2) – 학생 제출

3)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지원양식 3) – 지도교수 제출

4) 재입학심의 추천서(지원양식 4) – 학과제출

5) 성적증명서 – 학생 제출

6) 전과지원서 (지원양식 5) – 본인제출(원 소속학과와 다른학과로 재입학 지원 시)

7) 학사과정 학과(부) 지원신청서 (지원양식 6) – 본인제출(새내기과정학부 학생이 학과를
선택하여 재입학 지원 시)

※ 원 소속학과와 다른학과로 지원 시 해당서류를 각 2부씩 준비하여 원 소속학과 및 재입학
지원학과 모두에 제출해야 함

 

. 기타 재입학 관련사항

1) 기 취득한 학점은 별도의 인정 절차 없이 성적표에 기재된 모든 학점(성적)을

그대로 인정함

2) 재입학자의 졸업 이수요건은 처음 입학당시의 해당요건을 적용함

3) 재입학자의 재학기간은 각 과정에 처음 입학한 날로 부터 기산함

4) 학사경고에 의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이 재차 학사경고를 받을시 제적됨

5) 자격시험 불합격으로 인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은 재입학 후 휴학기간을

(1학기의 휴학기간은 제외) 포함하여 1년 이내에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하며,

이 기간이 경과하여도 합격 하지 못한 학생에 대하여는 제적

6) 재입학은 1회에 한하며 원 학년 이하에 허가 할수 있음

7) 재입학자의 납입금은 “납입금 징수규정”에 의거 납부하여야 함

붙 임: 1. 2023학년도 가을학기 각 과정 재입학 지원 안내 1부.

  1. 지원양식 1부.

2023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대학원입시 면접 안내 

2023학년도 가을학기 입학 대학원입시 면접 안내 

 

2023학년도 가을학기 전기및전자공학부대학원 입시 서류전형에 합격하신 것을 축하드리며 면접일정 안내 및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대상자: 1단계 서류심의 합격자

 

  2.면접일: 석사,석박통합,전문석사과정 지원자: 5월 16일(화)

                박사,재학생석박통합과정 지원자    : 5월 17일(수)

 

  3.면접시간 및 면접대기장소(석사,박사지원자 동일)

     오전9시,정보전자동(E3-2빌딩) 우리별세미나실(2201호) 

 

  4.유의사항

      가. 신분증, 수험표 반드시 지참하셔야 면접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수험표 출력은 5월 12(금)까지만 가능

      나. 면접은 개별면접으로 진행되므로, 종료 시각은 개인별로 다릅니다.

           (사전에 개별 면접시각 확인 응대는 불가)

      다. 해외 체류중이거나 코로나19로 격리 중인 경우 비대면 면접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2일(금) 까지만 접수 받습니다. (회신방법: 아래 이메일에 수험번호/성명/사유 기재 후 회신)

      라. 면접불참 시, 아래 메일로 사전에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5.문의: barbie1975@kaist.ac.kr

 

  6.참고사항

      KAIST 찾아오는 길

      면접장소 오시는 길

EE Co-op 프로그램 15기 (2024년 봄학기) 모집 안내(~10/12(목)까지)

안녕하세요

전기및전자공학부 EE Co-op프로그램 15기 (2024년 봄학기) 모집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접수기간 : 2023년 9월 26일(화) ~ 2023년 10월 12일(목) 까지

 

2. 제출서류 : 

    – 2024년도 봄학기  EE Co-op 15기 신청서(첨부양식 참조) 

    – 성적표 (2023.9월 발급 기준) 

 

3. 제출방법 :

    – 이메일로 신청서와 성적표 제출 (학부행정팀 강명주 T. 8585,  kkmj20@kaist.ac.kr)

      – 신청시에는 첨부의 15기 안내자료를 잘 숙지한 후, 신청서 제출 진행

 

[2024학년도 봄학기 EE Co-op프로그램 15기 운영 정보] 

 

1) 지원 가능 대상 : 전기및전자공학부 주전공인 3~4학년 학생 (이수학점 69학점 이상)

  *현장실습 학기 중 졸업이 불가하므로 졸업학기인 경우 참여 불가함.  현장실습 종료후 1학기 이상 재학해야 함.

   *미휴학파견 2회 이상 완료한 경우 참여 불가함.

   *주전공이 전기및전자공학부인 경우에 한해 참여 신청 가능함. (연차초과자의 경우 재학년한 내 지원 가능함)

   *현장실습학기는 재학학기로 인정되며, 지원자의 재학학기에 따라 수업료 등의 부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납입의무는 지원자에게 있음

 

2) 2024 봄학기 EE Co-op프로그램 업무 수행 기간 : 2024년 2월 26일(월) ~ 2024년 8월 23일(금)

 

3) 15기 참여기업 리스트 및 진행일정, 학점인정 사항 등 : 첨부의 15기 참여기업 예상 업무 정보 및 15기 안내자료 참고

 

*Notes: 

1) Exchange students can not participate in this program because they are not eligible  to change registration status to dispatch without leave of absence and there are visa issues.

2) International students can not participate in this program because of visa issues  for earning money from the company.

 

첨부 1. EE Co-op프로그램 소개자료(학생용)

첨부 2. EE Co-op프로그램 15기 안내자료(학생용)

첨부 3. 15기 참여기업 예상 업무 정보

첨부 4. 15기 EE Co-op프로그램 신청서

 

EE Externship 프로그램 4기 (2023년 여름학기) 모집 안내(~4/14(금)까지)

안녕하세요,

전기및전자공학부 EE Externship프로그램 4기 (2023년 여름학기) 모집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접수기간 : 2023년 4월 5일(수) ~ 2023년 4월 14일(금) 까지

 

2. 제출 서류 및 제출 방법 : 

    – EE Externship 4기 신청서(링크 참조), 신청서 내 지원회사 우선순위 3순위까지 기재 필요

    – 성적표 (제출시점 기준 1달 이내 발급 기준,아래 링크(웹폼)에 업로드하여 제출) 

    – 제출 방법: 신청서 및 성적표(업로드)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작성 후 제출

 

3. 신청서 및 성적표 제출 링크 : https://form.jotform.com/230653141075448

 

[2023학년도 여름학기 EE Externship 프로그램 4기 운영 정보] 

 

1. 지원 가능 대상 : 전기및전자공학부 3학년 이상 학생 (이수학점 69학점 이상), 2023년도 전기및전자공학부 가을학기 석사 신입생

 

2. 4기 참여기업 리스트

  4S Mappers, 딥인사이트, 두다지, 라이드플럭스, 아우토크립트 ( 총 5개 기업), 상세내용은 첨부의 Externship_기업소개자료(가나다순)참고

 

3. 추후 일정(상세 일정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담당자가 개별 안내 예정)

 – 2023년 4월 25일(화) ~ 27일(목): 학과 면접

 – 2023년 5월 2일(화) ~ 5월 4일(목): 기업 면접

 – 2023년 5월 10일(수): 학생-기업 매칭 결과 공유

 – 2023년 6월 26일(월) ~ 2023년 8월 23일(수): 기업에 파견되어 업무 수행(약 9주) 

 

4. 기타 프로그램 상세 내용 및 참여기업 소개 자료는 첨부파일 참고

 

5.  문의처: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 강명주(kkmj20@kaist.ac.kr, 042-350-8585)

EFL 영어과목 특별 계절학기 운영 중단 안내(2023년 겨울학기부터~)

하기와 같이 영어교양과목 특별계절학기 미운영건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번 8월 졸업예정자를 제외하고는, 졸업직전에 특별계절학기로 영어교양 수업을 듣고 졸업할 수 없습니다.

2024년 2월 이후 졸업예정자께서는 졸업에 이상없도록 사전에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EFL 영어과목은 2023년 겨울학기부터 특별계절학기 운영계획이 없습니다.

 

과목번호

과목명

HSS010

Intermediate English Speaking & Listening

HSS011

Intermediate English Reading & Writing

HSS022

English Presentation & Discussion

HSS023

Advanced English Listening

HSS024

Advanced English Writing

HSS025

Advanced English Reading

 

 

이번 여름학기를 마지막으로 졸업직전 마지막학기에 수강이 불가하니 참고하여 이수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직전 이외 계절학기 수강은 가능합니다. 

 

문의) eflprogram@kaist.ac.kr, 042-350-4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