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영달 박사(문건우교수연구실),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지능형모빌리티융합학과 전임교원 임용

이영달 박사(문건우교수연구실),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지능형모빌리티융합학과 전임교원 임용

 

박사 사진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KAIST Power Electronics Lab. (KPEL) 졸업생 이영달 박사(지도교수: 문건우)가 2024년 3월 1일부로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지능형모빌리티융합학과의 전임교원으로 임용되었습니다.

이영달 박사는 2022년 2월 KAIST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KAIST 스핀오프 회사인 와이파워원(Wipowerone)에서 3년 동안 근무하였습니다.

와이파워원에서 이영달 박사는 프로젝트 리더로서 미래 신산업 분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시스템에 대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이를 Tesla 전기자동차에 탑재하여 실증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이외 주요 경력으로 이영달 박사는 삼성전기 Power R&D 그룹에서 선임연구원으로 4년 동안 전력전자 회로 연구개발과 상품화에도 힘썼습니다.

주요 연구분야는 전력전자공학 분야로, IEEE TPE 등 국제저명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고, 연구의 우수성을 다수의 우수논문상 수상을 통해 인정받았습니다.

향후, 이영달 박사는 전기자동차와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을 포함한 미래모빌리티용 전력 인프라의 개발을 통해 탄소중립 달성에 힘쓸 예정입니다.
많은 축하와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