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2009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국제 워크숍 개최
KAIST(총장 서남표) 차세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융합센터 (CAFDC, 센터장 최경철) 는 오는 6월25일(목) 교내 정보전자공학동 공동강의실에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국제 워크숍(International Workshop on Flexible Displays)’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에선 ‘휘고 투명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Flexible & Transparent Plasma Displays)’라는 주제로 국내외 연구개발현황과 발전전망에 대해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Gary Eden 교수(University of Illinois), Kunihide Tachibana 교수(Kyoto University) 그리고 Carol Wedding (Imaging Systems Tech., 대표)와 국.내외 최고의 석학들이 참석한다. 위 석학들을 포함한 총 11명의 연사들이 각자 연구하는 내용, 그리고 워크숍 주제에 관한 최신 동향과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워크샵에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이 모여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현재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정보교류의 장으로써 최근 악화된 세계 경제 상황과 더불어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분야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홈페이지 : http://cafdc.kai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