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언론보도

최성율 교수(KAIST소부장기술자문단장), 국무총리표창 수상

우리학부 최성율 교수(KAIST 소부장기술자문단장)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1 소부장 뿌리기술대전 시상식에서 소재부품장비 산업공헌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

[최성율교수 사진]

 

소부장 산업공헌 유공 포상은 국내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산업 발전 및 기술혁신, 소부장 육성 정책의 수립·시행 및 현안 해결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최성율 교수는 2019년 출범한 KAIST 소부장 기술자문단의 단장으로서, 기업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소부장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발굴에 노력해 왔다. 최성율 단장을 중심으로 KAIST 전·현직 교수 155인이 기업의 기술애로점에 대한 선제적·전방위적·전주기적 기술자문을 수행하고 있는 기술자문단은, 일본의 수출규제와 화이트리스트 배제 조치에 영향을 받는 중소·중견기업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의 소부장 산업기술 전담 자문조직으로 출범하였으며, 출범 이후부터 현재까지 75개 기업을 대상으로 100회 이상 자문을 수행하였다.

 

최성율 교수는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이기보다는 기술자문단에 참여해 주시고 지원해 주신 우리 교수님들과 구성원을 대표해서 받는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소부장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 선도기업으로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