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부 김정호 교수님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비전을 저술한 ‘공학의 미래’가 출간되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는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시대의 ‘First Mover’로 나아갈 수 있는 최적기라는 비전을 담은 신간도서입니다.
교수님께서는 진정한 디지털 기술 독립을 이루기 위해 한국 공학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한 담론을 기술하셨습니다.
급속도로 변화하는 환경에 맞서, ‘디지털 공학’을 중심으로 코로나 19가 유발한 위기를 극복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하셨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속에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빅데이터·컴퓨터·반도체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고 향후의 혁신적 발전 방향과 절호의 기회를 제시하고 디지털 공학의 기초인 되는 수학의 원리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앞으로 전개될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제시하고 이를 선도해나갈 미래의 인재상과 함께 대한민국의 발전 전략까지 이 책에 담으셨습니다.
대한민국 공학계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 김정호 교수님의 신작 출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기사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nk]
https://news.kaist.ac.kr/news/html/news/?mode=V&mng_no=12071 (KAIST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