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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Hong, S. Lee, Y. H. Cho, D. Baek, J. Kim and N. Chang, "Least-Energy Path Planning With Building Accurate Power Consumption Model of Rotary Unmanned Aerial Vehicle," in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 69, no. 12, pp. 14803-14817, Dec. 2

abstract

흔히 드론이라고 불리는 로터리형 무인 비행체는 비행 거리의 제한 때문에 아직도 실제 활용에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하드웨어의 향상에 의한 비행거리의 증가는 이미 한계에 다다른 상태이다.   논문은 electronic design automation (EDA) framework 끼반으로 시스템적인 드론의 저전력 최적화 방법을 소개한다.

우리는 드론의 유체역학, 제어역학 이해 없이 기계학습과 드론의 간단한 물리적 파라미터 (삼축 속도, 가속도, 높이, 무게 볼륨, 그리고 바람의 영향 ) 이용하여 파워 모델링을 소개하고디테일한 실험방법, 성능 검증, 그리고 에너지 최적 경로 형성을 위한 최적화 과정을 제시한다.

결과,  우리는 실제 비행의 90 % 정확도에 달하는 파워 모델링을 제작하였고, 외력을 고려한 실질적인 무인 비행기의 경로 최적화를 진행하였다제안한 방법은 24.01% 에너지 절약 효과를 보인다.

 

Copyright ⓒ 2015 KAIST Electrical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 Made by PRESS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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