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in EE

AI IN DIVISIONS

AI in Computer Division

AI in EE

AI IN DIVISIONS

AI in Computer Division ​

AI in Computer Division

머신러닝 기반의 차량용 신뢰성 플래시 메모리 및 스토리지 시스템 개발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정명수 교수 연구팀 2021 년도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신규 선정

우리 학부 정명수 교수 연구팀이 제안한 “초연결사회를 위한 ICT향 지능형 스토리지 시스템”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 사업공모에서 신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정명수 교수 연구팀은 본 과제에서 단독으로 4년간 총 16억원의 연구비 지원을 받게 되었다.
제안하는 과제는 머신러닝을 통해 자율주행차량의 장애 예방 및 수명 연장에 핵심적인 스토리지 시스템의 신뢰성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연구진은 본 연구에서 머신러닝 알고리즘, 하드웨어 자동화 기술,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기술을 개발할 것이다. IITP는 과제 선정 배경에 본 과제를 통해 국제 수준의 지능형 스토리지 원천기술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우리 학부 정명수 교수 연구팀이 제안한 “초연결사회를 위한 ICT향 지능형 스토리지 시스템”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SW컴퓨팅산업원천기술개발 사업공모에서 신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정명수 교수 연구팀은 본 과제에서 단독으로 4년간 총 16억원의 연구비 지원을 받게 되었다.

IITP는 SW컴퓨팅산업원기술개발사업을 통해 미래 SW 기술을 주도할 유망분야에 대하여 SW의 지능화, 고성능화에 필요한 세계적 수준의 SW 원천핵심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4 0
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