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주장교수] 美 IEEE Fellow 선임

1

우리과 이주장 교수는 미국 전기전자학회(IEEE) 최고 영예인 펠로우(Fellow, 석학회원)에 선임되었다.

이 교수는 ‘ 지능 강인 제어와 로봇 분야의 업적9For contibutions to and leadership in lntelligent Robust Control and Robotics)을 인정받아 펠로우에 선임되었다.

지능 강인 제어와 로봇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이 교수의 논문은 국외에 97편, 국내에 38편의 논문이 학술지에 수록돼 있으며, 국외 학술대회 논문 291편, 국내 학술대회 논문 112편이 발표되었다. 지금까지 국내외적으로 총 538편 논문을 발표하였고 국내외 특허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 교수는 지난 5년간 대규모 국제학술대회에서 20회 이상 초청강연을 하는 등 국제 학회에서도 업적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는 IEEE IES 학회에 AdCom Member(이사)로 활약하고 있으며, IEEE Transaction on Industrial Electronics와 IEEE Transaction on Industry Informatics에서 Associate Editor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제어로봇 시스템 학회(ICROS)와 일본의 제어계측 학회(SICE)에서 2005년도에 Fellow를 획득하였다.

IEEE는 전지전자 분야 세계 최대 학회로 회원 가운데 연구업적이 특히 뛰어난 최상위 0.1%내 회원만을 매년 석학회원에 선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