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공지사항

Honor Student 신청안내

Honor Program 안내

 

 

학사과정 학생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Honor Program을 안내하오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Honor Program 이란?

성적이 뛰어난 학사과정 학생이 일정한 자격을 갖춘 경우 이를 영예롭게 하기 위하여 Honor Student라고 부르고, 석사 및 박사과정 교과과정을 학사과정 재학시 이수할 수 있게 허용하는 Program 임. 

2. Honor Student의 자격기준

재학기간 6학기 이내의 학사과정 학생이 직전학기까지 81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성적평균이 3.7 이상인 경우, 지도교수와 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Honor Student’라 칭한다.

  위 사항은 교과과정운영지침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교과과정운영지침 변경 시행일로부터 모든 재학생에게 적용한다. 다만, 2006학번 이전 학생으로 연차초과 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재학기간 6학기 이내” 조항에 관계없이 Honor Student 자격기준(직전학기까지 81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성적평균이 3.7 이상인 경우)을 만족하는 경우에는 동 조항을 적용할 수 있다.

  3. 혜택

①Honor Student는 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얻어 석사 또는 박사과정에 개설된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취득한 학점은 학사과정 졸업학점에 산입 한다.

②Honor Student가 학사과정에서 취득한 석사 또는 박사과정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에 입학하여 1년 이내에 학점인정을 신청하여 석사과정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다만, 학사과정 졸업 시 최종 평균평점이 3.7 이상인 경우에 한한다.

4. Honor Student 신청

Honor Students 신청서(붙임1)와 성적표를 첨부하여 등록기간(2010. 1. 11 (월)~ 1. 15(금)) 중에 지도교수와 학과장의 추천을 받아 학과/전공을 경유 학적팀으로 제출하야야 함.  

붙 임. Honor Student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