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공지사항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학과장 초빙공고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신임 학과장을 초빙합니다.

KAIST는 1971년 과학기술 입국의 기치 아래 과학기술 분야의 고등 교육 및 연구를 선도하기 위한 첫 정부출연 기관으로 설립되어 지난 40년간 우수한 학생, 교수 및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내외적으로 높은 업적과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일 예로 카이스트는 최근 각종 국내 대학평가에서 지속적으로 공학분야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9년 영국 런던 타임즈 세계 100대 대학 랭킹에서 IT 분야 세계 2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전기및전자공학과는 KAIST 내에서 가장 큰 학과로서 통신 및 컴퓨팅, 회로 및 시스템, 융합소자 및 시스템의 세 그룹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89명의 전임교수, 약 1,300명의 학생 (450명의 학부생과 850명의 대학원생)과 19명의 전임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과의 1년 연구비 규모는 2009년 기준으로 약 520억원이며, 학과의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학과정보는 학과홈페이지 (https://ee.kaist.ac.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는 학과의 미래 발전을 주도할, 특히 2025년 세계 탑을 목표로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비전수립과, 학계, 정부, 산업계, 동문 및 구성원의 힘을 한곳으로 모아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추진력을 함께 겸비한 지도자를 학과장으로 모시고자 합니다. 후보자는 검증된 리더십과 경영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학자로서 전기및전자공학 분야나 유관 분야에서 종신 정교수 임명이 가능할 정도의 명성을 쌓은 분이어야 합니다. 후보자는 학과의 기존 교육 및 연구 기반에 바탕을 두고, 세계적인 중점 육성 연구분야를 발굴하고, 신임 교원 채용, 연구 센터 유치 등의 임무를 지닙니다. 학과의 국제적 위상 강화 및 재정능력 강화를 위한 국제활동 및 기금조성 능력과 경험 또한 후보자의 중요한 자격요건 중 하나입니다. 임기는 5년이며 성과에 따라 연임도 가능합니다. 후보자의 경력 및 자격요건에 따라 글로벌 수준의 대우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지원자는 최종적으로 지원서, 이력서 (가능한 5명의 추천인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및 이메일 주소 포함), 학과의 비전 및 목표와 리더십 철학에 대한 소견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력서에 포함된 추천인과 연락할 때는 지원자의 사전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주위에 좋은 후보자가 계시면 언제든지 제게 추천해 주십시오. 최종 지원서를 제출하기 전에 학과장발굴위원회 위원장을 미리 접촉하시어 지원의사를 미리 밝히시거나 상담하시면 적극적으로 응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지원서는 2010년 9월 30일까지 접수될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제출된 일체의 자료는 반환하지 않으며 절대 대외비로 처리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지원서, 자천, 타천 및 문의사항은 학과장발굴위원회 위원장인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 이귀로 교수 (krlee@ee.kaist.ac.kr, 전화: +82-42-879-9501, 팩스: +82-42-879-9606)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