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7 봄 KAIST-GaTech 공동학사학위과정 모집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에서는 “학부과정” KAIST-GaTech (조지아 공대) 복수학위과정 지원자 (2017년 봄 파견)를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학부생께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공동학위 수여기관

– School of Electrical Engineering, KAIST (KAIST-EE)

– School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GT-ECE)

 

ㅇ 학위과정 수행내용

– 양측 기관에서 대략적으로 2년 정도씩 수학하며, 각 기관에서 요구하는 학위수여기준을 만족하여야 함.

 

ㅇ 대상

– 2016년 현재 학부 1학년 및 전기및전자공학부 2학년

 

ㅇ GT 입학학기: 2017년 봄학기 (2017년 1월)

ㅇ 모집인원: 0명

ㅇ 자격요건

– 평점 평균 3.5/4.3 이상 (2016 봄학기 성적까지)

– 아래 제시된 영어성적 또는 동등한 수준의 영어능력 (최근 2년 이내 취득 성적)

· TOEFL PBT 560, CBT 220, 또는 IBT 83 점 이상 / TOEIC 720점 이상 / TEPS 599점 이상

 

ㅇ 1차 서류전형 제출서류

– 지원서 (Application Form)

– 성적증명서 (국/영문)

– 추천서

– 공인 영어 성적 증명서

– 자기소개서 (자유 형식)

– 학업계획서 (자유 형식)

 

ㅇ 제출기한: 2016년 8월 28일 (일)

 

ㅇ 서류 제출 및 문의처

shahn1028@kaist.ac.kr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 안소현, T.3406)

 

기타 궁금한 사항은 최성율 교수(sungyool.choi@kaist.ac.kr, 042-350-7427)에게 문의바람.

GT쪽에 궁금한 점을 직접 문의할 경우: 임성규 교수(Lim, Sung-Kyu [limsk@ece.gatech.edu]

 

 

유의사항

  1. 일반적으로 KAIST에서 1, 2 학년을 다닌 이후 3, 4학년을 Georgia Tech에서 다니게 되므로 4년 이내에 졸업하기 위해서는 KAIST의 필수 이수요건에 충족되는 사전 계획이 필요함
  2. 졸업연구’과목을 이수하거나 8주 이상의 인턴십을 수료하지 않았다면 4년 이내 (8학기 이내)에 졸업이 어려울 수 있음
  3. 선발 학생은 파견 전 1달 이상 기간을 남겨두고 미휴학파견을 신청해야 함 (온라인 학사시스템)

 

Q & A

1. 두 기관에서의 졸업요건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데 상호 인정되는 교과목에 대한 방침은?

기본적으로 유사과목은 최대한 인정하되 대응교과목을 찾을 수 없거나 이수요건 충족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추가 이수하여야 합니다.

 

2. 학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경우들이 있나요?

GT에서 공부하는 기간에 GT의 학비는 자비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GT에서 KAIST로 공동학위 과정을 이수하러 오는 학생 수와 같은 숫자만큼의 KAIST 학생 수에 대해서는 KAIST에 학비를 납부함으로써 GT의 학비를 면제 받게 됩니다.

 

3. GT에서 학업을 마치고 KAIST로 돌아와서 다시 1~2학기 등록을 해서 학업을 마치고자 할 경우 이공계 및 대통령 장학금의 지급은 어떻게 되나요?

이공계 및 대통령 장학금은 정부 규정에 따라 GT로 옮겨서 학업을 하는 경우 중단됩니다.

 

4. 선발의 핵심 기준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학업성적과 적정수준의 영어성적, 그리고 학업계획서 내용을 참고하게 됩니다.

 

5. 본 공동학위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해외 명문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하는 것은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 등에서 장점이 있는 반면, 과도한 학비와 국내 대학과의 연고를 가지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KAIST-GT 공동학위 프로그램은 학부 유학의 장점만을 선택한 학업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KAIST라는 국내 명문대학의 졸업장 및 연고와 더불어 해외 명문인 GT에서 2년간 학업을 수행하여 졸업장도 받는 반면 등록금은 2년치만 부담해도 되기 때문입니다.

 

     6. KAIST 학생들이 발급받아야 하는 VISA 종류는?

    J1 visa. 2년 정도까지 연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