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소식

NEWS & EVENTS

공지사항

공지사항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업무용 EE Chatbot서비스 시범 운영

전기및전자공학부(학부장 강준혁교수)는 질문빈도가 높은 질문들을 모아 FAQ를 만들고, 사용자가 24시간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전기및전자공학부 행정팀 챗봇서비스를 운영을 시작하였다.

전기및전자공학부는 학교내 최대규모의 교수진이 다양한 분야의 최초, 최고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1,600명의 학생들에 의한 다양한 교육행정 서비스 수요가 발생하고 있어 작은 카이스트(Little KAIST)라 불릴만하다.

 

이에 착안하여 직원들의 메일과 전화상으로 이루어지는 질문들을 리스트(List)로 모으고, 업체의 챗봇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41일부터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챗봇서비스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학부내 혁신디지털부학부장 한동수교수는 작년부터 준비된 챗봇서비스 시범운영을 거쳐 반응이 좋을 경우 본격적인 인공지능형 챗봇 개발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전기및전자공학부를 시작으로 교내의 대학원입학팀도 같은 플랫폼을 이용한 챗봇서비스를 도입하여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준혁학부장은 대학원입학팀과 같이 비슷한 내용의 서비스를 반복 제공하는 교내부서에서 챗봇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반복적인 행정수요를 감소시켜

교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매진하게 하여 서비스의 질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는 물론 직장만족도를 높이는데도 도움이 될것이라고 예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