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RESEARCH

연구성과

연구

RESEARCH

연구성과

연구성과

유민수 교수, Facebook Faculty Research Award 수상

전기및전자공학부 유민수 교수가 Facebook 본사에서 수여하는 “Facebook Faculty Research Award”를 수상하게 되었다.

전 세계 26개국, 100개 대학 소속, 167명의 교수진이 지원하였으며 이 중에서 총 10명의 교수진이 해당 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가 깊은 것은 아시아권에서는 유민수 교수가 유일한 수상자라는 점이다. 또한, 이는 KAIST 최초의 수상이기도 하다.

유민수 교수는 “A Near-Memory Processing Architecture for Training Recommendation Systems” 라는 연구 주제로 Systems for Machine Learning 분야에서 수상하였다.

유민수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연구비로 활용 가능한 $50,000의 상금을 수여받는다. 해당 시상식은 2020년 가을에 개최될 “AI Systems Faculty Summit”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수상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nk]

https://research.fb.com/blog/2020/02/announcing-the-winners-of-the-systems-for-machine-learning-r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