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RESEARCH

연구성과

연구

RESEARCH

연구성과

연구성과

명현 교수, 2020 한국로봇학회 특별상(KRI상) 수상자 선정

우리 학부 명현 교수님께서 2020년도 한국로봇학회 특별상(KRI상) 수상자로 선정되셨습니다. 시상식은 지난 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년도 한국로봇학회 정기총회에서 열렸습니다.

KRI(KROS Robotics Innovation)상은 한국로봇학회에서 로봇 분야의 혁신적 업적을 낸 연구자를 격려하여 관련 분야의 발전을 이루고자 작년부터 새롭게 제정한 상입니다. 올해의 수상자로는 우리 학부 명현 교수님과 서울대학교 조규진 교수님께서 선정되셨습니다. 명현 교수님께서는 지상, 수중, 지하 등 다양한 환경의 로봇에 대한 자율 항법 기술, 극한 환경 로봇 기술 등 필드 로봇 분야의 혁신적인 업적을 성취하여 로봇 기술 발전에 큰 공로를 기여하였기에 해당 상을 수상하셨습니다.

특히 올해 여름, 명현 교수님 연구팀이 개발한 지하 탐사 로봇(Mole-bot)은 국내외 유수 언론사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과대학교 Research Webzine 2020 Fall호에 게재된 관련 연구성과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올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여 전기및전자공학부의 위상을 드높인 명현 교수님께 축하의 인사를 보내드립니다.

Mole bot

http://breakthroughs.kaist.ac.kr/?post_no=1731